건전한 ESG경영
윤리경영(S)
 
윤리경영의
필요성
현대 정보사회에서는 정치, 경제, 사회적으로 기업 위험이 증가되고 있습니다. 이 기업 위험을 극복하는 방법은 모든 임직원들의 자기 혁신을 통해 기업윤리를 강화하고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기업혁신을 이루는 길 밖에 없습니다. 21세기는 윤리수준이 높은 기업이 많은 이익을 거둘 수 있는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이 요구되는 시대로서, 윤리수준과 이익 수준이 함께 높은 기업이 21세기 초 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. 롯데제과는 2000년 윤리강령 선포 및 윤리행동준칙 제정 시행하였고, 2015년 변화된 환경과 상황에 맞추어 임직원, 고객, 파트너사 및 사회와의 신뢰를 내용으로 하는 '롯데인의 행동강령'을 제정 시행하였습니다. 그리고 2020년 '롯데인의 행동강령'을 개정 시행하여 윤리경영을 실현하고 초 일류 기업으로 성장함으로써 고객, 임직원, 파트너사 및 주주와 그 성과와 가치를 함께 나누고자합니다.
주요 연혁
2000년 11월 22일 - 롯데제과 윤리강령 선포 2001년 01월 01일 - 롯데제과 윤리행동준칙 시행 2015년 재정, 2020년 3월개정 - 롯데인의 행동강령 제정·시행
롯데인의 행동강령
  • 고객과의 신뢰
   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, 정직한 마케팅,
    고객 정보 보호, 브랜드 보호
  • 임직원과의 신뢰
   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대우, 구성원 간
    상호존중, 양성평등, 안전한 근무환경,
    자산 보호, 지식재산권 보호, 정보유출 방지
  • 파트너와의 신뢰
    공정거래 법령 준수, 파트너 존중, 공정한 경쟁,
    합법적인 정보수집, 부패 및 부정청탁 금지
  • 주주와의 신뢰
    주주 가치 제고, 이해 상충 방지, 회계 투명성
    제고, 내부자 거래 금지
  • 사회와의 신뢰
    환경보호,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사회공헌,
    인권 존중, 문화적 다양성 존중, 각국의
    법령 준수, 정치와 경제의 분리
컴플라이언스 활동내역
전 임직원은 윤리경영을 준수하고, 회사는 신문고 상시 운영, 윤리 캠페인 전개 및 클린 센터 운영 등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.
  • 신문고
    임직원의 회사윤리 저촉사실이나 그러한 행위에 대하여 제보 및 고발 신고할 수
    있도록 내부 고객뿐 아니라 외부고객의 신고가 용이하도록 당사홈페이지에
    '신문고' 설치 운영 윤리위원회에서 접수 처리
  • 클린센터
    롯데인의 행동강령에서 부정부패를 방지하고 공정거래를 실천하기 위해 업무와
    관련하여 임직원 및 협력업체로부터 금품·향응·접대 또는 편의 등을 제공받거나
    요구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음
윤리위반 신고처
  • 롯데제과 신문고
    신문고 바로가기
  • 윤리경영 핫라인
    hotline@lotte.net
  • 우편 접수처
    (07207) 서울 영등포구
    양평로 21길 10
    롯데제과 윤리경영팀
  • 팩스
    F. 02-2670-6493
    롯데제과 윤리경영팀
※ 신고자 보호 : 신문고를 통한 신고는 익명신고가 가능하며 익명성이 보장됩니다.
당사는 공익신고 등 내부신고 처리 규정에 따라 신고자 보호를 진행하고 있고, 신고 사실로 인해 신고자에게 불이익한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.